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전북장로회총연합회, 제4차 정기총회 개최

기사승인 2017.06.19  11:44:21

공유
default_news_ad1

- - 신임 대표회장에 전주 동부교회 김남기 장로 선출 -

▲ ▲ 전북장로회총연합회 신임임원들. 좌측에서 6번째가 신임회장 김남기 장로, 7번째가 직전회장 송병희 장로

- 김 신임회장, 동성애 ‧ 차별금지법· 학생인권례 등의 법안 제지에 힘 모을 것 -

▲ ▲ 전북장로회총연합회 신임 대표회장 김남기 장로

【업코리아=조인구 객원기자】 전북지역장로회총연합는 ‘제4차 정기총회’를 열고 김남기 장로(전주 동부교회)를 신임 대표회장으로 선출한 가운데 폐회됐다.

6월 17일(토) 오후 4시 전주 동부교회(담임목사 김중경)에서 122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정기총회는 부회장 김남기 장로의 사회로 시작되어 직전회장 조환구 장로(고현교회)의 기도 최남규 장로(전주 은천교회)의 성경봉독, 전북기독교연합회장 최원탁 목사(현암교회)의 설교, 재정국장 진수만 장로(동은교회)의 헌금기도, 전라북도 목회자협의회 회장 김상기 목사(신전주교회)의 축도 순으로 진행됐다.

최 목사는 요한복음 1장 1절로 6절 말씀을 본문으로 ‘길이란 무엇인가?’라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인간의 역사는 길의 역사다. 길과 함께 삶의 질을 향상시켜가려고 한다. 그러나 성경의 길은 예수님이라고 말하고 있다”며 “인생의 길에는 밤이 오지만 예수님의 길에는 낮이 온다. 우리는 이 길을 가야 한다. 이 길을 가는 사람이 그리스도인이고, 이 길로 함께 가자고 하는 사람이 그리스도인이다. 우리가 이 길을 행복하게 가야만 세상 사람들이 따라온다. 이 길을 우리가 본이 될 수 있도록 화합과 일치의 길로, 이해와 관용의 길로, 사랑과 위로의 길로, 배려와 긍휼의 길로, 평화와 협력의 길로 가야 한다. 이 길의 최종 목적지는 아버지가 계시는 천국으로 가는 길이다”고 전했다.

이어, 박영대 장로(전주 동부교회)는 환영사를 통해“전북지역 리더 장로로써 교회를 잘 섬기시는 장로님들과 정기총회를 축하하기 위해 찾아주신 내빈께 감사드리며 장로연합회 총회가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 ▲ 전북장로회총연합회가 제4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있다.

전주시기독교연합회장 오성택 목사(남전주 성결교회)는 “한국교회는 평신도 역할이 컸다”며 “장로회연합회가 명품신앙을 이어가는 유산이 무궁하기를 기원한다”고 축사했으며, 송하진 전북지사를 대신하여 참석한 노학기 문화유산과장과, 정동영 국회의원(전주시병), 전국장로회회장 송병원 장로, 기독신문사장 남상훈 장로 순으로 축사가 이어졌다.

회장 송병희 장로(전주 침례교회)의 장로로 시작된 2부 회의는 전주시장로회장 이한진 장로(중부교회)의 개회기도, 사무총장 김석균 장로(군산 다운교회)의 회원점명과 회순채택, 신· 구임원교체 순으로 진행됐다.

신임 대표회장으로 선출된 김남기 장로는 취임사를 통해 “1만여 명의 회원들이 화합을 도모해 가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동성애 문제, 차별금지법 문제, 학생인권조례재정 등의 문제에 대해 회원들이 여론을 조성하여 법안이 통과되지 못하도록 막아내는 일에 힘을 하나로 모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정기총회는 신임사무총장 이준선 장로(전주 아멘교회)의 광고와, 직전회장 신진철 장로(신동교회)의 폐회기도로 모두 마쳤다.

이에 앞서 김남기 신임회장은 직전회장 송병희 장로에게 공로패를 증정했다.

한편, 52명의 전주시장로합창단(단장 이선장)과 윤호중 집사(전주 동부교회)는 아름다운 하모니를 이루는 찬양과 특송으로 하나님께 영광돌림으로써 정기총회를 빛내 줬다.

▲ ▲ 전북장로회총연합회 정기총회에서 축하 찬양하고 있는 전주시장로합창단

2017년 전북지역장로회총연합회를 이끌고 나갈 신임 임원은 다음과 같다.

▷대표회장 김남기 장로(전주 동부교회) ▷부회장 이한진 장로(중부교회) ‧ 이강권 장로(군산 믿음의교회) ‧ 강순구 장로(익산 남전교회) ‧ 김삼주 장로(선교교회) ‧ 박주철 장로(새순교회) ▷사무총장 이준선 장로(아멘교회) ▷사무국장 홍춘일 장로(이리 동성교회) ▷재정국장 최동균 장로(전주 우방교회) ▷감사 최남규 장로(전주 은천교회) ‧ 김석균 장로(군산 다운교회) ‧ 조수현 장로(익산 기쁨의 교회) ▷지역총무 전주 김성수 장로(새벽별교회) ‧ 김영문 장로 군산 한희창 장로(한일교회) 익산 양만주 장로(고현교회)

조인구 객원기자 ingu0191@hanmail.net

<저작권자 © 업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35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