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화재위험·유해전자파 없는 온수·전기매트 슬립메이트, 소비자들에게 인기

기사승인 2017.09.13  18:29:00

공유
default_news_ad1
▲ 고품격 핸드메이드 온열매트 슬립메이트 (사진제공=슬립메이트)

겨울철 대비 필수품으로 다양한 전기매트가 있으나, 전기세로 인해 절약해서 사용하고, 전기매트에서 나오는 유해전자파로 인해 값비싼 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을 보이는 경우가 많다. 또한, 전기매트를 지나치게 사용할 경우 화재가 발생할 위험성도 가지고 있기에 무시할 수 없는 사항이다.

하지만, 슬립메이트에서 난방비 절감 효과가 뛰어나며 DC 전류를 사용해 화재와 전자파위험 걱정이 없는 온열매트가 있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대부분의 온열매트가 AC 220V의 높은 전압을 사용하고 있어 화재 위험이 높다. 또한, 실제로 온열매트로 인한 화재가 매년 발생하고 있으며, 이로 인한 보상 책임 문제가 따르면서 소비자 불만도 높아져만 가고 있다.

슬립메이트는 슬립메이트의 온열매트는 낮은 직류 전압인 DC 24V 사용으로 기존의 전기매트와 온수매트에서 발생하는 화재위험을 낮추었고, 유해전자파 발생이 되지 않아 획기적인 아이템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또한, 기존의 높은 전압의 온열매트는 구리선을 발열선으로 사용해 접거나 구겼을 때 열선이 단선되고 스파크 발생으로 인해 화재 및 감전 등의 위험도가 높았으나 슬립메이트는 일반 구리선 대신 특수 무기질 소재의 건강 발열선을 사용하고 있어 접거나 구겨도 손상이 되지 않는 놀라운 유연성을 지니고 있다.

슬립메이트의 온열매트의 특징 중 또 하나는 원적외선 방출로 인한 근육통 완화 및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매트의 효과이다. 슬립메이트는 한국원적외선시험성적서를 통해 88% 이상의 높은 원적외선을 방출하고 있는 것이 검증되었다.

슬립메이트 관계자는 “화재위험을 크게 줄인 안전성을 갖춘 슬립메이트를 찾는 고객들은 기존 AC 220V 높은 전압을 사용하는 제품에서 저전압 제품으로 갈아타는 고객보다 DC 24V 제품을 먼저 사용한 지인들에게 추천을 받아 구매하러 오는 고객이 더 많습니다”라며, “입소문으로 구매하러 오는 고객이 점차 늘어나 에코시대에 잘 맞은 차별화된 제품으로 시장 변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고품격 핸드메이드 온열매트 슬립메이트 제품은 온라인 쇼핑몰과 전국 신세계, 롯데, 현대, AK 백화점 가전제품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재복 기자 / 김광우 기자 startofdream@naver.com

<저작권자 © 업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35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