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나눔과기쁨 의정부지부,한국마사회와 함께하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겨울나기"

기사승인 2018.01.06  14:59:12

공유
default_news_ad1
ad40

- “동절기, 나눔과기쁨으로 겨울나기 사랑을 품다”

▲ 2017년 12월 9일 (토) 오전10시 경기북부청사앞에서...사랑의 나눔잔치

어느덧 2017년 한해가 저물어 가고 있다. 추운겨울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는 ‘동절기 겨울나기 사랑을 품다’ 행사를 통하여 불우한 이웃들에게 김장 나눔과 쌀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함께 참여 한 15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의 따뜻한 손길을 통해 지역사회에 사랑을 전했다.

 (사)나눔과기쁨 의정부시 지부 (지부장 이범길)는 2017년도 마지막 행사로 쌀과 김치를 나누는 따뜻한 겨울나기 기부행사를  한국마사회의 후원으로 지난 12월 9일 한병훈 회장(경기본부장) (나눔과기쁨 경기도연합회)의 주관으로 진행하였다.

 전달식은 송병곤 랫츠런 의정부 지사장이 “금년에도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어 감사하며 우리 랫츠런 의정부지사는 지속적으로 지역사회를 위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할 것”이라는 인사말로 후원사를 시작했다. 이어서 홍문종 국회의원 (자유한국당)은 “비영리단체인  나눔과 기쁨을 중심으로 우리 지역의 많은 민간단체들이 힘을 모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겨울나기를 준비하고 배풀어 주신 것에 대하여 감사하다"는 축하와 격려사를 하였다. 라용주 사무총장(나눔과기쁨)도 참여하여 봉사자를 비롯한 지부 회원들을 격려하였다.

 이날 이른 아침부터 15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김장담기 시작하여 오후 1시에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한병훈 경기도 연합회장은 “당신의 따뜻한 손길이 어려운 이웃의 행복이 됩니다.” 라는 슬로건대로 많은 내빈들이 참여해 주신데 대하여 감사를 드리며 끝나는 시간까지 배분받지 못하는 분들이 없도록 자원봉사자들과 분주한 시간을 보냈다.

  이번 나눔 행사 에는 우정자회장(경기매일신문사), 박순자의원 (경기도의회), 임호석의원(의정부시의회), 김현주의원(의정부시의회)과 나눔과기쁨 의정부 지부, 연천지부, 나눔과기쁨 의정부지부 청소년 봉사단, 서울 메트로 봉사단, 부동산 협의회, 좋은 이웃, (사) 천사 보금자리 등 각종 기관에서 앞 다투어 봉사에 적극 참여하였다.

▲ 참석한 내빈들 ▲ 홍문종 국회의원,송병곤 지사장, 라용주 사무총장, 박순자 도의원, 임호석 시의원, 김현주시의원이 지원기관과 시민들에게 쌀과 김치를 전달했다.

  의정부에 사는 청소년 봉사자들은 " 힘들었지만 추운마음을 녹일 수 있는 사랑을 경험했다"라고 봉사 소감을 전했다 . 자원봉사150여명 및 내빈들과 회원들이 참여하여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헌신과 땀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김치10㎏  340(3400kg)박스를 만들어 쌀 390(390kg) 포와 함께 어려운 이웃 700 가정에게 배분하였다. 

  이번 한국마사회의 도움은 의정부 지역에 소외되고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봉사의 손길에 큰 힘이 되었다. 소중한 사랑이 전해진 700가정이 새해에는 더욱 큰 용기와 소망을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

김용태 migrantee@gmail.com

<저작권자 © 업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35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