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인터뷰] 유종호원장 “다양한 종류 점, ‘테트라 점빼기’로 만족도 높인 점제거 가능”

기사승인 2018.01.30  16:35:29

공유
default_news_ad1
▲ 20여명의 피부전담의사와 80여명의 스텝진 매주 교육 (사진=박양기 기자)

점은 색상과 크기, 형태, 조직에 따라 검은점, 빨간점, 파란점 등 다양한 종류로 볼, 코, 이마, 눈썹 등 여러 부위에 나타난다.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멜라닌 색소가 증가되면서 얼굴점과 기미 잡티, 주근깨 등이 생길 수 있다. 점은 메이크업으로도 완벽히 가려지지 않고 크기나 위치에 따라 전체적인 이미지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맑고 투명한 피부를 위해 비교적 간단한 피부과 시술인 점빼기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무분별하게 자리잡은 얼굴에 붉은 반점이나 주근깨잡티, 기미를 제거하려는 이들이 점잘빼는 병원으로 내원하고 있다.   

점빼는 비용이 낮아지면서 대중화된 점제거는 잘못된 시술을 받을 경우 피부에 자극이 되어 피부질환이나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으며 재발하거나 흉이 남아 고민하는 이들도 있다. 이에 효과적인 점빼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차앤유 유종호 대표원장에게 인터뷰를 요청했다.

Q. 점빼기 종류와 효과적인 제거 방법은?

점은 멜라닌 색소를 만들어 내는 변형된 멜라닌 세포로 인해 생기는 양성종양으로 얼굴점빼기는 점의 겉표면보다 피부 속 잠재된 색소를 뿌리 뽑는 것이 중요합니다. 

점빼기 종류로는 CO2레이저를 이용한 일반 점빼기와 미세하게 필링하듯 색소를 벗겨내는 방식의 트리플점빼기, 아이스점빼기 그리고 어븀야그레이저를 포함한 4가지 서로 다른 기전의 첨단 레이저로 점제거하는 ‘테트라점빼기’ 등 점빼기 방법은 다양합니다.

테트라 점빼기는 얼굴점 제거 시 미세한 조직 제거력이 높은 뷰레인레이저를 이용하며 주변 피부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기 때문에 기존 점빼는 방법인 아이스점빼기와 트리플점빼기보다 높은 만족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점의 크기와 모양을 고려하여 눈가와 입 주위 등 연약한 피부 부위도 자극을 주지 않으며 개인별 피부타입에 맞춤 적용한 점제거 가능합니다. 붉은 반점이나 빨간점, 목점, 턱점, 몸에 난 점 등 다양한 부위와 종류의 점을 제거하며 통증이 덜하다는 특징으로 많은 이들이 찾고 있습니다.

테트라 점빼기는 점빼고 난 뒤 흉터나 주변 피부조직의 열 손상이 거의 없는 장점이 있으며 피부조직의 재생을 촉진시키고 시술 후 세안 및 메이크업이 편리하기 때문에 평소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도 부담없이 시술받을 수 있습니다.  

볼록 튀어나온 점이나 크기가 큰점, 뿌리 깊은 점, 왕점빼기 등 점제거를 할 경우 피부 흉터를 방지하기 위해 한번에 제거하지 않고 나누어 시술합니다. 1차 시술 이후 1~2달 내에 2차를 진행하면 얼굴점제거 흉터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입술점이나 눈밑점 같은 부위는 민감하기 때문에 숙련된 의료진에게 점제거 시술 받아야 합니다. 얼굴 점빼기 뿐만 아니라 비립종, 검버섯, 기미잡티 등의 색소침착 질환 역시 첨단레이저로 크기와 모양에 따라 안전하게 치료 가능합니다. 

오타모반과 밀크커피반점, 베커모반, 피부반점같은 난치성 색소질환의 경우 동양인에게서 많이 나타나며 시간이 지날수록 커지고 색이 진해질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시기가 중요합니다. 색소질환은 주변 표피의 손상을 최대한 줄이면서 멜라닌 색소만을 집중 공략하는 색소레이저로 치료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난치성 갈색반점인 밀크커피반점은 재발의 가능성도 높아 주기적으로 피부과를 내원하여 재발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 차앤유 50여대 첨단레이저 구비 (사진=이선희 기자)

Q. 얼굴점빼기 전 고려해야 할 사항은? 

입술이나 발가락점, 붉은점과 돌출점, 눈썹점 등 점은 종류와 색깔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한 가지 첨단 레이저로 흉터없이 제거하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복합적인 레이저 시술로 개인별 맞춤형 점빼기가 가능한 병원이나 피부과를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같은 종류의 레이저라도 의료진의 실력에 따라 시술 효과의 차이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과거 일반 점빼기는 피부를 깎아 색소를 직접적으로 제거하였기에 흉터나 착색에 주의해야 했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첨단레이저 장비로 환자의 피부상태에 따른 레이저를 선택하여 점의 근원인 멜라닌 세포만을 선택적으로 없애는 테트라점빼기가 만족도가 높습니다. 

점제거 피부과 선택 시 점빼는비용이 합리적인지, 점빼기후기도 살펴보고 2차 점제거 시 가격이 추가되는지도 살펴봐야 합니다. 난치성 색소질환들은 눈에 띄게 커지거나 색이 진해지기 전 초기에 레이저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1:1 충분한 진단 후 시술을 진행해야 하며 다양한 색소질환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인지 고려해봐야 합니다. 

또 점없애는방법은 다양하므로 피부진단기로 환자의 색소, 피부상태를 분석하고 1:1 꼼꼼한 상담을 통해 부작용을 최소화한 얼굴 점빼기 시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600여평의 규모인 목동 차앤유 별관 본관 내부전경 (사진=박양기 기자)

Q. 점빼고 난 후 관리는?

점뺀 뒤 피부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손으로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딱지가 미리 떨어지면 붉은 기가 오래가고 색소 침착이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하며 수시로 재생연고를 발라주고 재생 스티커를 붙여 관리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재생테이프는 가급적 5~6일정도 붙이고 떨어진 뒤에는 2일동안 연고를 바릅니다. 점 뺀 부위에 물이 닿지 않게 하며 외출 시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한편, 유원장은 대한 미용레이저 의학회 회장 및 연세대 임상지도교수를 역임하고 있으며 평화사랑나눔 의료봉사단 2기 운영위원장으로 일산, 상암, 목동 지역에서 피부과 무료진료를 진행하고 있다. 차앤유는 20여명의 분야별 피부전담의사와 100여명의 스텝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600여평의 규모와 함께 경제적인 비용으로 다양한 진료과목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박양기 기자 / 이선희 기자 startofdream@naver.com

<저작권자 © 업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35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