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고창군 4-H연합회 설 명절 맞아 쌀 기부 행사 추진

기사승인 2018.02.14  07:33:23

공유
default_news_ad1
   
▲ 4-H연합회 쌀 기부식

[업코리아]고창군 4-H연합회가 이웃사랑을 위한 나눔을 실천했다.
 
13일 고창군 4-H연합회에 따르면 지난 6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한 회장 이·취임식행사에서 화환 대신 기부 받은 쌀과 4-H연합회 회원이 생산·기부한 쌀을 고창 푸드마켓에 전달했다.

고창군 4-H연합회 청년회원은 30여명으로 구성돼있으며 영농을 기반으로 하는 20∼30대 청년들이 하나 돼 지역과 농업·농촌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비영리 학습조직체이다.
 
이번 행사에서 기부한 쌀 325kg은 고창군(14개 읍·면)에 거주하고 있는 60가구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최세진 4-H연합회장은 “농업을 최고의 업으로 생각하며 활동하고 있는 우리 회원들이 생산한 농산물을 통해 이웃을 돕는 것이 바로 재능기부라 생각하며 그동안 열심히 재배한 쌀로 이웃에게 사랑을 전할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고창군농업기술센터 조성욱 농촌개발과장은 “젊은 4-H연합회 회원들의 기부 행사를 시작으로 더욱 활발한 기부문화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며 “서로가 서로를 돕는 상생의 나눔 실천이 따뜻한 고창군을 만드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탁을 받은 푸드마켓 담당사회복지사는 “기탁 물품 중 주식류가 늘 부족했는데 고창군4-H연합회 회원들 덕분에 설 명절 많은 불우이웃이 결식예방을 할 수 있게 돼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고창 푸드마켓은 대한 불교 조계종24 교구 선운복지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다.

김정호 기자 xnet1004@naver.com

<저작권자 © 업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35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