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국마사회 유소년 승마사례 공모전 개최

기사승인 2017.02.18  00:09:22

공유
default_news_ad1

- - 승마, 건전한 국민 레저 스포츠로 육성하기 위해 한국마사회가 나섰다!

   
▲ 한국마사회 유소년 승마사례 공모전 포스터

[업코리아=권오경기자] 최근 승마 관련 부정적 이슈로 승마에 대한 인식이 왜곡되고 국민의 승마 참여 의향이 위축되고 있다. 이에 한국마사회(회장 이양호)는 건전한 레저 스포츠로서 승마를 홍보하고 긍정적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2017년 유소년 승마 감동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주제는 승마를 접하며 느낀 소감, 승마를 통해 변화한 나의 모습, 승마지도를 통해 얻은 교훈 등 승마와 관련한 긍정적인 사례다. 공모주제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나의 꿈과 희망 그리고 미래 승마’와 ‘나에게 승마란’ 부문으로 나뉜다.

‘나의 꿈과 희망 그리고 미래 승마’ 부문은 초․중․고 학생, 지도자가 지원할 수 있으며, 승마를 배우면서 혹은 가르치면서 느낀 점을 자유롭게 서술하면 된다. 작성 형식은 자유양식의 산문형 에세이이며, A4 2~5매, 글자크기 13포인트, 줄 간격 160%로 작성된 한글 문서로 제출하면 된다.

파일명은 수기부문_학생/지도자_홍길동의 양식을 맞춰 제출해야 하며, 원고에 이미지를 포함해도 무방하다. 단, 원고에 첨부된 이미지는 분량에서 제외되니 주의해야 한다.

‘나에게 승마란’ 부문은 개인 혹은 단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UCC로 자유롭게 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형식은 광고, 뉴스, 드라마,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의 형식으로 제작된 3분이내의 영상이다.

파일명은 나에게승마란(UCC)_단체명 혹은 개인이름으로 제출하면 되며, 파일 형식은 avi, wmv, mp4 해상도는 1280*720픽셀 이상, 용량은 100MB이내여야 한다. 수상작의 경우 원본 제출은 필수다.

최종 결과는 3월 24일(금)에 발표되며, 4월내에 시상식이 시행될 예정이다. 시상은 최우수상 1명, 특별상 3명, 우수상 5명, 장려상 10명이며, 최우수상자에게는 농식품부장관상 및 장학금 100만원이 지급된다. 특별상의 경우 경기도지사상, 경상북도지사상, 제주특별자치도지사상 및 장학금 70만원이 수여된다. 한편, 시상은 부문 및 형식에 구분 없이 득점 순으로 결정된다.

한편, 시상 및 심사는 일정 및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니 한국마사회 및 호스피아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수시로 확인하는 것이 좋다.

 

권오경 기자 kok7201@naver.com

<저작권자 © 업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35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