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맛집탐방] 안면도맛집 싱싱한 꽃게요리를 찾아서!

기사승인 2017.02.17  19:30:25

공유
default_news_ad1
▲ 일송 꽃게장의 게국지

여행의 묘미는 오감을 만족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대표적으로 4계절 동안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태안군 안면도 지역은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성하다. 봄에는 꽃 축제로 큰 규모의 행사가 자주 진행되며, 야간에는 폭죽놀이도 볼 수가 있다. 태안군 주변에는 자연휴양림이 자리 잡고 있어 여름철, 휴가철에는 삼림욕을 즐기기에 적합한 명소이다. 또한 바다가 보이는 항구, 해수욕장도 있기 때문에 온 가족이 행복한 시간을 만들 수 있는 베스트 여행 장소로 꼽히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적합하며, 학생들을 위한 학습체험관 및 워크숍 장소로도 사용된다.

오감을 만족시키는 여행이란 무엇일까? 보는 것으로 눈을 피로를 풀어주고 좋은 식감의 음식들을 입으로 맛있게 즐길 때 여행의 묘는 더해진다. 특히 안면도 지역에서 싱싱한 꽃게요리 유명하여 여행 온 사람들이 필수 코스로 선택하고 있다. 꽃게는 중국, 타이완, 일본 등 국내 뿐만 아니라 여러 곳에 분포되어 있다. 껍질째 씹는 맛과 부드러운 게살 맛은 세계인들이 즐겨먹고 선호하는 건강식의 해산물 요리로 인정받고 있다. 우리나라 안면도 맛 집 대표 음식 식재료로 싱싱한 꽃게를 고르는 요령은 수게가 암게보다 살이 차있으면서 몸 전체가 크면서 긴 다리를 가지고 있다. 길게 뺀 덮개가 특징이며, 그물을 사용하여 다리를 부러뜨리지 않고 온전하게 어획한 것으로 선택하며 등 쪽을 만졌을 때 거칠거칠한 촉감이 특징인 것으로 골라야 한다. 등을 까면 비린 향이 나지 않고 배 부분은 하얀색을 띠고 있는 것이 좋은 꽃게이다.

▲ 일송 꽃게장의 간장게장

안면도 맛 집 꽃게요리는 싱싱한 재료들을 사용하여 관광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일송 꽃게장 백반 원조점에서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얼큰한 게국지 등 우리나라 전통 건강식 꽃게요리를 확인할 수가 있다. 안면도 게국지 맛 집 특유의 소스와 싱싱한 꽃게와 김치, 그리고 대하 및 각종 해산물이 첨가하여 일반적인 찌개와 탕의 느낌보다는 담백함도 더하였고 얼큰함과 시원함을 동시 맛볼 수 있다. 천연 육수로 만든 얼큰한 안면도 게국지 맛 집 국물 맛은 해마다 찾아오는 여행객들에게 높은 호평을 받고 있으며, 해외 관광객들의 입맛에도 적합하여 여러 방송매체와 해외 취재진들로부터 인터뷰를 받기도 했다. 살과 껍질을 발라먹는 꽃게요리는 우리나라 대표 음식 중 하나로 잃었던 입맛을 되살리는데 적합한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명소로 자리 잡은 태안군 주변에서 다가오는 봄에는 튤립축제와 여러 행상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건강한 우리나라 전통음식들도 함께 맛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조에스더 기자 impactmleader@daum.net

<저작권자 © 업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35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6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